U-보건의료행정학과

유한대학교 바로가기
LOGIN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유한대학교 U-보건의료행정학과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제화 시대를 주도할 U-보건의료복지의 창조적 리더


우리U-보건의료행정학과는 1994년 개설당시 여러 학교와 교수님들의 큰 기대 속에 그동안 재학생들의 피땀어린 정성과 졸업생들의 관심 그리고 병원 산업체에서 근무하고 계신 여러분들의 격려속에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 졸업생만 2,500명이 넘는 큰 결실을 맺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우리가 추구해야 할 한국사회 모습은 삶의 질이 풍요로운 생산적이고 성숙한 사회입니다. 삶의 질과 관련된 21세기 환경은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복잡해질 것입니다.

 

첫째, 정보화의 급속한 확산과 집행은 전세계를 지구촌화 할 것입니다.


둘째, 삶의 질과 관련하여 생산성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요구됩니다.


셋째, 인구구조의 급속한 고령화와 핵가족화는 부양책임을 가족에서 사회로 더욱 전가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지방자치시대가 성숙됨에 따라 지역특수성이 반영된 다양한 복지욕구가 표출될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인 요청과 욕구에 발맞추어 의무행정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각종 의료정보의 개발과 활용에 빨리 적응하고, 환자위주의 병원행정 운영에 적응, 이에 필요한 생산지표를 개발 발전시키며, 만성퇴행성 질환등 노인성 질환의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미리 준비하고 항상 연구하는 마음의 자세를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1세기 삶의 질 선진화를 위해 견인차가 되고자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유능한 병원행정인력으로 인정받게 될 우리 보건의료행정과에 많은 격려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U-보건의료행정학과장

손태용